부동산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
부동산학의 요람인 건국대학교 부동산과학원
건국대학교 부동산과학원의 학부 과정은 1985년에 국내 최초로 설립되어 지금까지 2,000명이 넘는 졸업생들을 배출한 국내 학부 부동산교육기관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부동산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로, 우리 프로그램은 부동산 산업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부동산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이해와 전략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학부 프로그램은 부동산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경제, 경영, 금융, 개발, 법률, 감정평가, 중개, 자산관리, 점포개발, 입지 등 부동산과 연관된 폭넓은 지식을 제공합니다. 최신의 산업 데이터와 사례 연구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큰 흐름을 수업에 담고 있으며 입지분석, 부동산개발 시뮬레이션, 부동산 투자 포트폴리오 수립, 부동산시장 미시∙거시적 예측, 사업 타당성 분석 등 실무에 가까운 고급 분석 기법을 배우고 적용해볼 수 있는 과목들을 학년에 따라 체계적으로 배치해 학생들이 부동산 산업에서의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학부 학생들은 다양한 실무 인턴기회 및 부동산산업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 시행된 부동산케이스분석 대회를 통해 다수의 참여학생들이 가상의 부동산 실물 투자 및 개발 프로젝트를 실무에 가깝게 수행하게 되며, 산업 현장에서 최전선에 있는 학부 졸업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부동산 업계에서 보다 준비된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부동산과학원에서는 매학기 방학을 이용해서 다양한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부동산 시장에서 준비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