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olb25Rdmp,fnctNo=62 전필 전선 전기 전공역량 1-1 1-2 2-1 2-2 3-1 3-2 4-1 4-2 실감미디어 기술 역량 ICT콘텐츠기획XR콘텐츠프로듀싱대중예술콘텐츠창작실습디지털이미징기초디지털이미징설계문화테크놀로지연구실감미디어캡스톤디자인 ICT콘텐츠기획XR콘텐츠프로듀싱대중예술콘텐츠창작실습디지털이미징기초디지털이미징설계문화테크놀로지연구실감미디어캡스톤디자인 AR/VR콘텐츠실무AR/VR프로젝트GAME PROJECT CAPSTONE DESIGN(1)(영어강의)ICT경험디자인UI/UX디자인VR/AR프로그래밍기술융합과공유가치창출디지털스토리텔링실습실감UX제품디자인실감디지털페인팅실감형게임프로젝트 AR/VR콘텐츠실무AR/VR프로젝트GAME PROJECT CAPSTONE DESIGN(1)(영어강의)ICT경험디자인UI/UX디자인VR/AR프로그래밍기술융합과공유가치창출디지털스토리텔링실습실감UX제품디자인실감디지털페인팅실감형게임프로젝트 GAME PROJECT CAPSTONE DESIGN(2)(영어강의)가상현실창작종합설계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산학프로젝트1산학프로젝트2 GAME PROJECT CAPSTONE DESIGN(2)(영어강의)가상현실창작종합설계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산학프로젝트1산학프로젝트2 실감미디어 비즈니스 및 창업역량 ICT콘텐츠기획광고기획론메타버스예술작품전시축제이벤트산업론 ICT콘텐츠기획광고기획론메타버스예술작품전시축제이벤트산업론 소셜벤처디자인소셜비즈니스실감콘텐츠경험분석실감콘텐츠디자인알파프로토타입&베타프로덕션 소셜벤처디자인소셜비즈니스실감콘텐츠경험분석실감콘텐츠디자인알파프로토타입&베타프로덕션 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산학프로젝트1산학프로젝트2 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산학프로젝트1산학프로젝트2 실감미디어 콘텐츠 역량 ICT콘텐츠기획K-콘텐츠(한류)의이해XR콘텐츠프로듀싱광고기획론대중예술콘텐츠실무기획대중예술콘텐츠창작실습도시문화콘텐츠기획실습디지털이미징기초디지털이미징설계로컬콘텐츠실감미디어PBL리빙랩디자인메타버스예술작품전시문화테크놀로지연구비교문화메타버스콘텐츠탐구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PBL실감미디어캡스톤디자인영상문법기초영상촬영과연출영상특수효과론지역문화콘텐츠기획실습축제이벤트산업론 ICT콘텐츠기획K-콘텐츠(한류)의이해XR콘텐츠프로듀싱광고기획론대중예술콘텐츠실무기획대중예술콘텐츠창작실습도시문화콘텐츠기획실습디지털이미징기초디지털이미징설계로컬콘텐츠실감미디어PBL리빙랩디자인메타버스예술작품전시문화테크놀로지연구비교문화메타버스콘텐츠탐구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PBL실감미디어캡스톤디자인영상문법기초영상촬영과연출영상특수효과론지역문화콘텐츠기획실습축제이벤트산업론 AR/VR콘텐츠실무AR/VR프로젝트GAME PROJECT CAPSTONE DESIGN(1)(영어강의)UI/UX디자인VR/AR프로그래밍게이미피케이션의이해와활용고급실감디지털스토리텔링관광콘텐츠기획론기술융합과공유가치창출디지털광고실무디지털스토리텔링디지털스토리텔링실습문화유산실감형콘텐츠기획실습미디어콘텐츠트렌드분석소셜벤처디자인소셜비즈니스실감UX제품디자인실감콘텐츠경험분석실감콘텐츠디자인실감형게임프로젝트실감형축제콘텐츠기획알파프로토타입&베타프로덕션인터랙티브스토리텔링커뮤니케이션이론의원리와활용효과적인사회문제정의와아이디어 AR/VR콘텐츠실무AR/VR프로젝트GAME PROJECT CAPSTONE DESIGN(1)(영어강의)UI/UX디자인VR/AR프로그래밍게이미피케이션의이해와활용고급실감디지털스토리텔링관광콘텐츠기획론기술융합과공유가치창출디지털광고실무디지털스토리텔링디지털스토리텔링실습문화유산실감형콘텐츠기획실습미디어콘텐츠트렌드분석소셜벤처디자인소셜비즈니스실감UX제품디자인실감콘텐츠경험분석실감콘텐츠디자인실감형게임프로젝트실감형축제콘텐츠기획알파프로토타입&베타프로덕션인터랙티브스토리텔링커뮤니케이션이론의원리와활용효과적인사회문제정의와아이디어 GAME PROJECT CAPSTONE DESIGN(2)(영어강의)가상현실창작종합설계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디지털헤리티지기획창작문화관광종합설계산학프로젝트1산학프로젝트2 GAME PROJECT CAPSTONE DESIGN(2)(영어강의)가상현실창작종합설계디지털리빙랩프로젝트디지털헤리티지기획창작문화관광종합설계산학프로젝트1산학프로젝트2 실감미디어 휴먼디자인 역량 로컬콘텐츠실감미디어PBL리빙랩디자인비교문화메타버스콘텐츠탐구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PBL영상문법기초영상촬영과연출지역문화콘텐츠기획실습 로컬콘텐츠실감미디어PBL리빙랩디자인비교문화메타버스콘텐츠탐구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PBL영상문법기초영상촬영과연출지역문화콘텐츠기획실습 ICT경험디자인UI/UX디자인고급실감디지털스토리텔링관광콘텐츠기획론디지털광고실무문화유산실감형콘텐츠기획실습소셜벤처디자인소셜비즈니스실감UX제품디자인실감디지털페인팅실감콘텐츠경험분석실감콘텐츠디자인실감형축제콘텐츠기획커뮤니케이션이론의원리와활용효과적인사회문제정의와아이디어 ICT경험디자인UI/UX디자인고급실감디지털스토리텔링관광콘텐츠기획론디지털광고실무문화유산실감형콘텐츠기획실습소셜벤처디자인소셜비즈니스실감UX제품디자인실감디지털페인팅실감콘텐츠경험분석실감콘텐츠디자인실감형축제콘텐츠기획커뮤니케이션이론의원리와활용효과적인사회문제정의와아이디어 문화관광종합설계 문화관광종합설계 전공역량 전공역량 정의 진출분야 실감미디어 기술 역량 실감미디어를 구성하는 시각, 청각, 촉각 등의 감각 기술과 SW 및 플랫폼에 대한 기술, 그리고 디바이스 및 HCI 기술에 대한 이해와 개발 역량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웹 개발자, 웹 개발자 실감미디어 비즈니스 및 창업역량 실감미디어 산업을 이해하고, 이에 적합한 창업의 방법과 경영을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 문화·예술 기획자 및 매니저, 행사 기획자 실감미디어 콘텐츠 역량 실감미디어 서비스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적용할 수 있는 역량 문화·예술 기획자 및 매니저, 미디어 콘텐츠 디자이너, 행사 기획자 실감미디어 휴먼디자인 역량 실감미디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즉, 사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경험을 디자인하고 적용하여 평가할 수 있는 역량 미디어 콘텐츠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