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olb25Rdmp,fnctNo=58 전필 전선 전기 전공역량 1-1 1-2 2-1 2-2 3-1 3-2 4-1 4-2 AI와 최신기술 활용 역량 FUTURE SOCIETY AND EDUCATION 교육연구방법 뉴미디어와디지털교과서활용디지털매체제작및현장적용 교육빅데이터분석 첨단기술기반학습콘텐츠개발 미래교육과교육공학과수업의실제 AI기반교육시스템설계글로벌교육프로그램설계 RESEARCH METHODS AND TRENDS IN EDUCATIONAL TECHNOLOGY 교수-학습 체제 개발 역량 교육공학 평생교육론 교수-학습이론원격교육론 교육연구방법기업교육론 교육공학논리및논술 뉴미디어와디지털교과서활용인적자원개발론평생교육방법론 교수설계 성인학습및상담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교육빅데이터분석 기업교육의요구분석및설계첨단기술기반학습콘텐츠개발평생교육경영론 교육공학교재연구및지도법 기업교육의품질관리및성과평가미래교육과교육공학과수업의실제 AI기반교육시스템설계글로벌교육프로그램설계 RESEARCH METHODS AND TRENDS IN EDUCATIONAL TECHNOLOGY평생교육실습 멀티미디어 기반 콘텐츠기획 및 개발 역량 교육공학 교육과컴퓨터어플리케이션 교수-학습이론원격교육론 교육공학논리및논술 뉴미디어와디지털교과서활용디지털매체제작및현장적용인적자원개발론 교수설계 디지털그래픽제작및교육활용 기업교육의요구분석및설계첨단기술기반학습콘텐츠개발 기업교육의품질관리및성과평가미래교육과교육공학과수업의실제 AI기반교육시스템설계글로벌교육프로그램설계 RESEARCH METHODS AND TRENDS IN EDUCATIONAL TECHNOLOGY 인적자원개발 역량 FUTURE SOCIETY AND EDUCATION평생교육론 교육연구방법기업교육론 인적자원개발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기업교육의요구분석및설계 기업교육의품질관리및성과평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역량 FUTURE SOCIETY AND EDUCATION교육과컴퓨터어플리케이션평생교육론 평생교육방법론 디지털그래픽제작및교육활용성인학습및상담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실습 전공역량 전공역량 정의 진출분야 AI와 최신기술 활용 역량 인공지능, 빅데이터, AR, VR 등 최신 디지철 기술을 이해하고 교육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 사회과학 연구원, 웹 개발자, 인문과학 연구원 교수-학습 체제 개발 역량 교수 및 학습체제를 이해하고 개발 및 적용할 수 있는 능력 기타 교사, 대학 교수, 대학 교육 조교(연구 조교(RA) 포함), 대학 시간강사, 장학관 및 기타 교육 종사자, 장학관·연구관 및 교육 전문가, 중·고등학교 교사, 초등학교 교사, 특수교육 교사, 학교 교사 멀티미디어 기반 콘텐츠기획 및 개발 역량 교육에 활용되는 멀티미디어 기반 학습콘텐츠를 이해하고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는 능력 사회과학 연구원, 웹 개발자, 인문·사회과학 연구원, 인문과학 연구원 인적자원개발 역량 기업체와 관련된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 교육 관리자, 사회과학 연구원, 연구 관리자, 인문·사회과학 연구원, 인문·사회과학 연구직, 인문과학 연구원, 장학관 및 기타 교육 종사자, 장학관·연구관 및 교육 전문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역량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능력 교사보조 및 보육보조 서비스 종사원, 장학관 및 기타 교육 종사자, 장학관·연구관 및 교육 전문가, 청소년 지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