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는 디자인분야를 바탕으로 인문사회 및 인접 분야와의 활발한 교류를 유도할 수 있는 학제간의 융합을 통하여 사고와 정보를 통합하는 공감각적 창조성을 배양하고, 나아가 새로운 콘텐츠 개발 및 개별 영역들의 한계를 뛰어 넘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국제적 경쟁력을 지닌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인∙문화∙기술을 포함하는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이해와 함께, 미래의 사회∙문화적 흐름과 요구 등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각종 미디어를 이용한 통합적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의 이론 교육과 실습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창조적인 사고능력과 혁신적 문제해결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창의적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목표
새로운 콘텐츠 개발 및 개별 영역들의 한계를 뛰어 넘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국제적 경쟁력을 지닌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졸업 후 진로
멀티미디어디자인, UX디자인, 서비스디자인, 앱디자인, 광고디자인, 이벤트디자인, 패키지디자인, 아이덴티티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편집디자인, 정보디자인, 북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디자인, 모션그래픽, 영상디자인, 웹디자인, 게임디자인, 콘텐치디자인, 광고대행사, 기업체 홍보실 및 기획실, 방속국 및 언론사, 출판사, CI/BI 디자인 회사, 패키지디자인 회사, 캐릭터디자인 회사, 팬시디자인 회사, 게임 개잘 회사,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웹디자인 회사, 서체디자인 회사, 공공디자인 회사, CF/MV 제작 회사, 영화홍보물 제작,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랜서 디자이너, 교원, 교수 등